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꿀팁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 유익한 지식

by Happy Log 2019. 4. 23.
반응형

맛있는 수박 고르는 방법

 

흔히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으로 경쾌한 소리가 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쾌한 소리의 기준은 애매모호합니다.

 

아이가 수박이 먹고 싶다고 하여, 수박을 사기 위해 고르는 중 몇 번을 두드려 보아도 맛있는 수박을 소리로 확신하기란 너무 어려웠습니다.

 

과연 소리 외에 다른 방법으로 맛있는 수박을 고르는 방법은 없을까요?

당연히 있습니다.

 

보기 좋은 음식이 맛도 있는 것처럼 수박도 보기 좋은 타원형에 가깝고 반듯한 모양의 수박이 속이 좋습니다.

그리고 배꼽과 꼭지를 보면 어떤 수박인지 판단할 수 있습니다.

먼저 배꼽은 작아야 신선하고 속이 꽉 찬 수박입니다. 앞서 보기 좋은 모양의 수박이 맛있다고 하였습니다. 무늬가 배꼽으로 모이는 보기 좋은 수박이 더 맛있을 가능이 큽니다. 만약 배꼽이 크면 껍질이 두껍고, 맛 또한 떨어집니다.

 

이번엔 꼭지입니다.

꼭지가 마른 것은 수확한 지 오래된 것으로 피해야 한다는 것은 모두 잘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꼭지가 싱싱하다고 하여 맛있는 수박은 아닙니다. 수확시기가 되면 양분이 수박으로 모이기 때문에 줄기와 잎이 시들어지고 가늘어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줄기가 굵다는 것은 수확시기 전에 수확한 것이기 때문에 당도가 덜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줄기가 얇을수록 좋은 수박이 되겠습니다.

 

또 한 가지 유의할 점은 꼭지의 줄기가 꼬아져 있는 수박이 좋습니다. 햇볕을 골고루 잘 받았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보통 꼭지 줄기가 곧은 수박은 하우스에서 자란 수박입니다.

 

마지막으로 무늬를 보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줄무늬의 진한 부분과 연한 부분이 선명하게 대비될수록 잘 익은 수박입니다. 연한 녹색이 탁하고 진하다면 시기가 지난 수박 일 수 있습니다.

 

아직 4월이라 지금은 모두 하우스 수박이겠죠.

역시 수박은 더운 여름 시냇가에서 시원하게 먹는 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아이들 덕분에 4월에 먹는 수박, 나름 맛은 있네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