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연애·심리

데이트 비용부담을 전혀 하지 않는 여자

by Happy Log 2019. 6. 5.
반응형

데이트 비용 부담 어떻게 하고 있나요.

 

데이트 비용 부담을 전혀 하지 않는 여자를 만나게 된다면 어떤 생각이 들까요.

혹시 이런 문제로 고민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데이트 비용 부담을 전혀 하지 않는 남자 친구로 인해 고민하는 분들도 있겠죠.

 

데이트 비용 부담에 대한 생각을 정리해 봅니다.

1. 연애 초기 데이트 비용 부담을 전혀 하지 않는 여자 또는 남자

연애 초기 데이트 비용 부담을 전혀 하지 않는 상대를 바라보면 어떤 생각이 드나요. 3번을 얻어먹으면 커피 한잔이라도 사는 것이 예의 일 것이라고 보통 생각할 것입니다. 이것이 몇달 지속되면 아마도 상대방이 아직 성숙하지 못하다는 생각을 하게 될 것입니다. 남녀 사이 데이트에서도 센스 있는 성숙함이 필요할 것입니다.

 

2. 연애 초기에는 부담하던 데이트 비용 1년이 지나자 하지 않는 상대

이전에는 아니었는데 상대방이 나를 좋아하지 않나 라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관계가 깊어졌다고 생가하여 얻어먹는 것이 전혀 신경 쓰지 않게 될 수도 있고, 정말 상대를 향한 애정이 식어서 일 수도 있겠습니다. 이런 경우 '이번엔 자기가 계산해!'라고 가볍게 말을 던져 본다던지, 지갑을 안 가지고 왔는데 오늘은 저녁을 사달라고 이야기를 해 보며 상대방의 마음을 알아볼 수 있는 방법도 있을 것입니다.

 

3. 데이트 비용 부담 어떻게 하는 것이 합리적일까

데이트 비용 부담을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1) 남자가 여자보다 더 많이 내야 한다.

2) 여자가 남자보다 더 많이 내야 한다.

3) 남자 여자 똑같이 내야 한다.

4) 경제적 여유 있는 사람이 더 많이 낸다.

5) 연상이 더 많이 내야 한다.

6) 남자가 100% 내야 한다.

7) 여자가 100% s내야 한다.

8) 더 많이 사랑하는 사람이 내야 한다.

 

개인마다 모두 의견이 다를 것입니다. 남자들의 자존심으로 난 남자니까 내가 무조건 낸다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그래도 경제적 여유가 있는 사람이 더 많이, 더 자주 내야 한다는 의견을 가진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만약, 데이트 비용으로 갈등을 안고 있다면 가장 확실한 방법은 대화입니다.

 

연애에서 대화로 서로의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것과 없는 것은 데이트 비용의 문제를 넘어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4. 데이트 비용에 대한 나의 생각

개인적인 생각을 이야기해 보면 데이트 비용 방법 중, 합리적인 경우보다 비합리적이 경우를 이야기해 보고 싶습니다.

남자 100% 또는 여자 100% 내는 것은 절대 반대자입니다. 그 외의 경우는 나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1주일 동안 매번 만날 때마다 비용을 지불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미안하거나 고맙다는 생각이 들기 마련입니다. 더운 여름날 아이스크림 하나라도 데이트 시에 직접 사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데이트 비용으로 상대방의 모든 것을 판단할 수는 없지만 작은 척도는 될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