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맛집

진해 족발맛집 경화시장 방구족발

by Happy Log 2018. 8. 24.
반응형

방구족발

 

맛있다고 이미 소문이 난 진해맛집 중 한 곳이 바로 방구 족발 입니다.

아이들과 경화시장 구경을 갔다가 드디어 먹어 보게 되었습니다. 오픈하기 전 미리 줄을 서 있어야 된다고 하여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먼저와서 기다리시는 아주머니도 계시고 기다리고 있으니 사기위해 오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역시 유명한가 봅니다.

 

판매시간은 오전 11시 그리고 오후 2시 30분, 4시 30분 입니다.

저는 10시 40분부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기다리면서 듣게 된 이야기는 모두 3천원씩 올랐다는 것 입니다. 족발이 원래 비싸기 때문에 현재 적힌 가격도 비싼편은 아니라고 생각했는데.. 아직 맛을 보지 않았지만 오르기 전에는 정말 좋았구나라는 생각을 해 보게 되었습니다. 

 

경화시장 방구족발

 

방구족발에서는 앞다리만 사용한다고 합니다. 족발은 역시 앞다리가 맛있다고 합니다.

 

경화시장 맛집

 

잠시 기다리는 시간동안 옆에 적힌 족발의 효능에 대하여 읽어 보았습니다.

 

족발의 효능

 

족발은 콜라겐이나 엘라스틴 등의 단백질 성분이 주체로 되어 있다.

또한 돼지족은 껍질 고기 힘줄, 연골이 맛있으며 뼈와 발톰이외에는 전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버릴 것이 없다.

족발에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무기질이 적으므로 늦은 밤 출출할 때 밤참으로도 좋고, 술 한 잔 하면서 먹는 술안주로도 그만이며, 어린이 간식에도 좋은 영양식이다.

 

인체의 관절, 연골, 힘줄, 피부 내낭표피 등 많은 조직의 주요 성분은 젤라틴인데 이것은 체내에서 합성하지 못하므로 외부에서 직접 섭취해야 한다. 바로 족발의 껍질과 힘줄이 모두 젤라틴이며 붙어 있는 살은 쫄깃하고 달콤하다. 근래에는 여성들의 피부미용에 좋다 하여 자주 즐기는 편이다.

 

족발의효능

 

11시가 되어 세번째로 족발을 사고, 아이들과 시장 구경을 열심히 하고 집으로 돌아와 점심으로 족발을 먹었습니다. 봉지를 열어보니 3가지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쌈장, 방구족발 와사비간장소스, 새우양념맛 저는 와사비간장소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진해족발맛집

 

제가 산 것은 족발 중 입니다. 사기위해 기다리고 계시던 분에게 물어보니 어른 둘 그리고 아이들이 먹기에는 중 으로 해도 된다고 하여 크기 중으로 사게 되었습니다. 생각보다 양은 많았습니다. 보통 족발을 사면 보이지 않는 곳에 뼈로 가득한데 생각보다 뼈가 별로 없었습니다.

 

맛있는 족발

 

이제 맛을 이야기 해 봅니다. 쫄깃쫄깃 너무 맛있습니다. 이 가격에 이정도 맛이라면 너무 만족 합니다. 3천원 더 저렴할때는 정말 대박이였겠습니다. 최근 먹어 본 족발 중 최고 입니다. 역시 유명 한 집은 다르긴 다른가 봅니다.

 

건강에 좋은 족발

 

비싸서 잘 안먹게 되는 족발 앞으로 생각나면 경화시장 방구족발을 사 먹어야 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