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166

주식투자 명언에서 성공비법을 배우자 주식을 배우는 방법들은 다양합니다. 그중 쉽고 빠르게 배울 수 있는 방법 중 한 가지는 바로 명언을 통하여 배우는 것입니다. 명언에는 많은 경험을 해본 사람들 중에서도, 성공한 사람들의 생각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그 내용들은 긴 시간 수많은 사람들로부터 공감을 받아 지금까지 기억되고 있는 것이기도 하죠. 이것은 주식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은 왕초보에게는 비록 간접적이지만 단시간에 경험을 끌어올릴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실패해 보지 않고 실패의 원인을 알게 되고, 성공해 보지 않았지만 성공의 요소들을 발견할 수 있는 방법인 것입니다. 그럼 주식투자 명언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식투자 명언 10 가지 1. 장기적으로 뛰어난 투자 성적을 얻으려면 단기적으로 나쁜 성적을 견뎌내야 한다. - 찰리멍거 .. 2021. 9. 29.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의 차이 (핵심은 이것!) 점점 빠르게 고령화 시대로 접어들고 있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사실이 되었습니다. 따라서 노후대책의 중요성은 더욱 커졌습니다. 그 대책 방법 중 하나로 연금 상품을 알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그런데 연금 상품을 찾아보면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연 연금보험과 연금저축보험은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먼저 간단하게 연금에 대하여 알아보고, 그 차이에 대하여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금이란 먼저 연금이란 향후에 발생할 수 있는 경제적 위기로부터 보호받을 수 있도록 소득보장 수단을 마련 해 두는 것입니다. 경제활동이 있는 시기에 벌어들이는 소득의 일부를 적립해 두었다가 향후에 지급받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연금은 운영주체에 따라 크게 다음과 같이 두 가지로 나뉘게 됩니다. .. 2021. 9. 26.
대출 상담사를 통하여 대출받기(방법 / 대출 후기) 대출을 받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왠지 복잡한 것 같고 어떤 대출상품이 좋은지 모르겠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대출 상담사를 통하여 대출을 진행하면 보다 쉽고 편하게 원하는 대출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대출상담사를 통하여 진행해 보았는데 매우 편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대출상담사를 통하여 진행하는 것이 불안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이라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돈과 관련된 일은 사기를 당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알아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부분들을 꼭 기억해 두어야 하는지, 대출상담사를 어떻게 신뢰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며 대출 후기를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 2021. 9. 18.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대출 (무소득자도 최고 1억원) 전세를 구하기도 어려운데 대학생 등 무소득자의 경우 전세자금을 마련하기도 힘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조금이라도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KB 청년 맞춤형 전세자금 대출에 대하여 소개 해 보고자 합니다. 대학생 등이나 무소득자도 최대 1억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니 필요한 분들은 읽어 보시고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상품은 청년층의 주거비용 경감을 위한 금융위원회 정책상품입니다.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무주택 청년 대상으로 하게 됩니다. 그럼 대출신청 자격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신청자격 일반대출과 대환대출로 나뉘게 됩니다. 일반대출의 경우 아래 조건을 만족하는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 또는 예비 세대주가 됩니다. 임차보증금 수도권 5억 원(지방 3억 원) 이하인 경우.. 2021. 9.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