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생활꿀팁

항공기내 반입이 가능한 물품인지 확인하는 방법

by Happy Log 2019. 6. 18.
반응형

항공기내 반입 금지물품/가능 물품 확인 법

 

비행기 객실까지 갖고 탈 수 있는 물품인지 아닌지 헷갈릴 경우가 있습니다.

객실에는 반입할 수 있지만 화물칸(위탁수화물)에 싣는 것은 불가능한 물품들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화물칸에는 싣는 것이 가능하나 객실에는 반입할 수 없는 물품도 있습니다.

또한 두곳 모두 반입하거나 싣는 것이 불가능한 물품도 있죠.

 

지난 한 해 동안 인천공항에서 적발된 금지물품은 무려 300만 건이 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고의로 금지물품을 반입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잘 알지 못해 발생하는 경우도 상당수 있을 것입니다.

과연 이 물품은 가능할까라는 고민을 하고 있다면 이제 검색 한 번으로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확인 방법

 

01.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 홈페이지에 방문 합니다.

 

 02. 메인화면 중앙에 있는 기내반입이 가능한 물품인지 검색 할 수 있는 입력란이 보입니다.

알고자 하는 물품을 적고 클릭하면 해당 물품과 관련 된 결과 값이 목록으로 표시 됩니다.

 

 

03. 구체적인 물품명 앞에 있는 라디오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상세 정보가 표시됩니다.

전자담배의 경우 객실반입은 가능하나 위탁수하물에는 불가능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예시로 이미지까지 보여주기도 합니다.

 

또 다른 예로 총기모양 라이터의 경우는 객실반입은 할 수 없으나 부치는 짐에는 가능합니다. 단 연료가 없는 경우에 한해 위탁수하물로만 반입 가능합니다.

또한 미국의 경우 객실, 위탁수하물 모두 반입이 불가합니다. 

이처럼 국가마다 차이가 있고 구체적인 조건이 따르기도 하니 예매한 물품들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입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항공보안 자율신고제도 홈페이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