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다음 AdFit PC플러그인 적용방법 및 결과

by Happy Log 2018. 6. 29.
반응형

다음 AdFit PC플러그인 적용방법 및 결과

 

다음 AdFit에서 드디어 PC플러그인이 오픈 되었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광고수익을 내길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아주 좋은 소식일 것 입니다. PC버전이 오픈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바로, 등록을 해 보았습니다.

등록방법과 등록 후 결과에 대하여 포스팅 해 봅니다.

 

 

  DAUM AdFit 등록하기

 

1. 먼저 다음 AdFit 사이트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AdFit 가입하기를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천천히 가입 해 줍니다.

 

Daum AdFit Go

 

Daum AdFit 가입하기

 

2. 회원가입은 휴대폰 인증 등의 간단한 절차에 따라 쉽게 완료 할 수 있습니다. 가입이 완료 되었다면 이제 광고관리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광고관리

 

3. 광고관리 화면으로 이동하였다면 가장 먼저 [새 매체] 버튼을 클릭하여 매체를 만들어 줍니다.

 

새매체등록

 

4. 매체명을 입력하고, 매체유형을 선택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등록을 하고자 한다면 Web을 선택 합니다. 그리고 매체 고유값으로 광고를 등록 할 사이트 URL을 입력하여 줍니다.  

 

매체유형선택

 

5. 작성이 끝났다면 [완료 후 광고단위 등록하기]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제 광고단위를 생성할 순서 입니다.

광고단위명을 입력하고 이미지 형태를 선택 해 줍니다. PC플러그인의 경우 현재는 한가지 종류만 서비스 됩니다. 그러나 점점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제공될 것이다라고 하니 더욱 기대 됩니다.

 

광고단위 등록

 

6. 이미지 광고 유형까지 선택하였다면 [완료 후 광고단위 스크립트/SDK발급] 버튼을 클릭 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이 스크립트가 생성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스크립트 복사] 버튼을 눌러 스크립트를 복사 해 둡니다. 복사를 하지 못하고 광고단위 목록으로 이동 하였다면 목록 화면에서도 스크립트 복사 기능이 있으니, 걱정 하지 않다도 됩니다.

 

스크립트/SDK발급

 

7. 이제 티스토리 관리자 화면으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플러그인 메뉴로 이동하면, 아래와 같이 Daum AdFit 광고 달리 기능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PC플러그인을 적용 할 것이기 때문에 (PC) 영역을 클릭 합니다.

 

 

티스토리 플러그인 등록

 

8. PC플러그인 적용 위치는 좌/우 두 곳 중 한곳을 선택하여 적용 할 수 있습니다. 저는 우측을 선택하여 적용 해 보았습니다. 스크립트를 복사 한 상태이기 때문에 붙여넣기를 하여 스크립트를 입력하고 [적용] 버튼을 클릭 합니다. 이제 모든 적용단계가 완료 되었습니다.

 

티스토리 광고형태 설정하기

 

 

  DAUM AdFit 결과 확인 하기

 

이제 결과를 확인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PC환경에서 확인 한 결과 입니다.

 

PC환경 AdFit 결과

 

PC플러그인을 등록하고, 모바일 띠배너100 형태도 적용 해 보았습니다. 아래는 모바일 띠배너가 적용 된 모습입니다.

 

모바일환경 AdFit 결과

 

다음 AdFit 광고로 많은 수익을 달성 할 수 있길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