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금융

무직자 대출 쉬운 곳 (대상, 한도, 금리 비교)

by Happy Log 2021. 9. 6.
반응형

주부나 학생, 잠시 일을 쉬고 있는 분들 등 현재 무직자분들의 경우 대출이 필요할 때 더욱 큰 고민에 빠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대출을 받을 수 있는 조건에 재직 중인 사람이나 정기적인 수입이 들어오고 있는지를 주로 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무직자의 경우 대출을 받을 수 있을까라는 걱정에 빠지게 되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런 분들을 위해 무직자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의 경우 대부분 소액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2 금융권 대출이 아닌 1 금융권 은행에서의 대출이기 때문에 비록 소액이지만 안전하게 받아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수의 1 금융권 은행에서는 평균 최대 300만 원 정도의 소액 대출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때 조건은 무직자도 받아 볼 수 있도록, 통신사의 신용등급을 보거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가를 보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상품으로는 카카오 뱅크의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의 우리 비상금 대출, 핀크 비상금 대출, 하나은행의 원큐 비상금 대출, 농협의 올원 비상금 대출 등이 있습니다.

 

이중 3곳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뱅크
비상금 대출
핀크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가능 대상 만 19세 이상
서울보증보험(주)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분
만 19세 이상
통신등급 8등급
이내 개인
대출 한도 최소 50만원
~ 최대 300만원
최대 300만원 최대 300만원
대출 금리 최저
연 3.562%
최저
연 3.08%
최저
연 3.59%
대출 기간 1년
(매년 재갱신)
1년
(매년 재갱신)
3년 이내

 

위 3곳은 영업점 방문 없이 간단하고 간편하게 대출 진행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많은 분들이 이용하고 있는 상품들이기도 합니다.

 

받지 않을 수 있다면 좋겠지만 어쩔 수 없이 돈이 필요한 경우 대출을 받게 되는데 되도록 1 금융권에서 받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만약 위에서 소개한 1 금융권 대출이 어렵다면 2 금융권을 차선책으로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2 금융권의 경우 대출 금리가 1 금융권보다 비싸기 때문에 1 금융권에서 충분히 알아보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한 필요한 용도에 따라 국가에서 지원하는 정부지원 대출도 있으니 폭넓게 알아보고 대출을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그럼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아보고 가장 좋은 대출 상품을 선택하여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