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금융

대출 상담사를 통하여 대출받기(방법 / 대출 후기)

by Happy Log 2021. 9. 18.
반응형

대출을 받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왠지 복잡한 것 같고 어떤 대출상품이 좋은지 모르겠다고 말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런 분들의 경우 대출 상담사를 통하여 대출을 진행하면 보다 쉽고 편하게 원하는 대출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대출상담사를 통하여 진행해 보았는데 매우 편하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대출상담사를 통하여 진행하는 것이 불안하다고 생각하는 분들도 많을 것입니다.

저도 처음이라 그런 생각이 들었습니다. 돈과 관련된 일은 사기를 당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수밖에 없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분명히 알아야 할 부분들이 있습니다.

어떤 부분들을 꼭 기억해 두어야 하는지, 대출상담사를 어떻게 신뢰할 수 있는지 등에 대하여 이야기해 보며 대출 후기를 알려드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출상담사를 통한 대출 방법 / 후기

대출 상담사를 통하여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먼저 상담사를 찾아야 합니다.

 

대출상담사를 가장 안전하게 찾는 방법은 근처 부동산을 통하여 문의해 보는 것입니다.

보통 부동산의 경우 대출상담사들의 연락처를 한 두 곳은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다음으로 한번 더 확인하기 위해 대출모집인 통합조회 시스템에 들어갑니다. 대출상담사에게 등록번호를 물어보고 받은 등록번호화 휴대전화 번호를 이용하여 조회해 봅니다.

 

보통 물어보지 않아도 명암을 받거나, 만나지 못하는 경우 문자로 명암을 보내주게 됩니다. 이때 명암에는 등록번호가 적혀있어야 합니다.

 

해당 등록번호와 전화번호로 조회해 보면 조회 결과가 나와야 합니다.

현재 경력이 나오는데 이곳에는 성명, 계약 금융회사, 소속 법인, 계약일, 위반 확정일 등의 정보가 나옵니다.

 

대출상담사 조회 결과
대출상담사 조회 결과

 

이때 확인해 볼 사항들은 위반했던 내용이 있는가입니다.

되도록이면 위반사항이 없는 분이 좋겠죠. 저의 경우 위반사항이 없는 분이었습니다.

 

대출 상담사와 진행을 하게 되니 확실히 편하였습니다.

시간이나 장소에 장점이 있습니다.

은행을 방문하여 긴 시간 기다릴 필요가 없고, 꼭 은행까지 갈 필요도 없습니다. 하지만 은행에서 만나 서류 등을 작성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장점은 친절하게 하나하나 꼼꼼하게 알려준다는 것입니다. 이 부분은 상담사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제가 만났던 분은 아주 친절하게 잘 알려 주었습니다.

 

끝으로 유의사항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중요한 부분이니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대출 유의사항
대출 상담사를 통한 대출 유의사항

 

유의사항

1. 대출상담사는 먼저 연락이 오지 않습니다.

만약 먼저 전화나 문자를 하지 않았는데 누군가에게서 대출상담사라고 연락이 온다면 이것은 분명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2. 어떤 경우에도 수수료 등의 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대출상담사가 수수료 명목이나 추가 요금이 발생한다고 금전을 요구한다고 주면 안 됩니다. 대출상담사는 어떤 목적으로도 금전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3. 다른 사람을 끌어들이거나, 고금리 등의 상품을 억지로 권유하지 않습니다.

 

위 사항들에 대하여 유의한다면 보다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