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기초 과정으로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한 1단계 학습, 이미지 변경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애니메이션을 만들 때 가장 많이 나오는 장면은 바로, 걷는 장면 일 것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걷는 모습을 구현 해 보는 스크래치 코딩을 해 보고자 합니다.
먼저 스크래치2.0 프로그램을 실행 시켜 줍니다.
실행이 되었으면 스크립트 탭이 열려 있을 것입니다. 스크립트 탭이 아닌 그 옆에 있는 모양 탭을 클릭 해 봅니다.
그러면 모양1, 모양2 의 고양이 모양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 모양은 고양이 모양 위의 아이콘을 이용하여 수정/삭제/추가 할 수 있습니다.)
다시 스크립트 탭으로 이동 합니다.
그리고 이벤트에서 【클릭했을 때】 블록을 스크립트 코딩영역 으로 이동 드래그 합니다.
실행버튼을 클릭했을 때 실행 될 블록들이 연결 될 것 입니다.
그리고 형태에서 【다음 모양으로 바꾸기】 를 드래그하여 연결 해 줍니다.
모양에서 보았던 두가지 이미지 중 현재 무대에 나타난 이미지가 아닌 다음 모양의 이미지로 바꾸어 주는 역할을 하는 블록 입니다.
제어에서 【무한 반복하기】 블록을 드래그하여 【다음 모양으로 바꾸기】 블록을 감싸 줍니다.
이렇게 되면 실행을 클릭 했을 때 다음 모양으로 이미지가 무한으로 반복해서 바뀌게 됩니다.
그리고 실행을 클릭하여 확인을 해 보면 고양이가 걷는 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너무 빠르게 뛰죠~) 이것을 걷는 모습으로 바꿔주기 위해서는 제어에서 【1초 기다리기】를 드래그 해 줍니다.
그리고 확인하면 이제 너무 느리게 걷는 모습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1초가 아닌 0.3초로 값을 변경 해 줍니다.
이제 실행을 하여 확인 해 보면 고양이가 걷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이미지 변경하기를 통해 애니메이션 제작하기를 위한 기초부분을 학습 해 보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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