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건강

혈액을 맑게 하는 방법, 혈액을 탁하게 하는 습관

by Happy Log 2018. 6. 21.
반응형

혈액을 맑게 하는 방법, 혈액을 탁하게 하는 습관

 

  탁한 혈액의 위험

깨끗하지 못하고 탁한 혈액은 혈관에 노폐물을 만들게되어 동맥경화 상태로 만듭니다. 그러면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지 않고 혈관 내에서 피가 뭉쳐 혈전을 만들어 냅니다.  이러한 진행으로 손발저림, 어깨결림, 기억력저하, 만성피로 등 많은 현상들을 유발 시킵니다. 또한 최악의 경우는 뇌경색 또는 심근경색까지 일어날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혈액을 맑게 하는 방법

 

땀을 흘릴정도의 운동
운동은 혈액의 순환을 빠르게 하며 혈액 내 나쁜 물질을 걸러내고 좋은 물질은 늘어나게 합니다.

신장과 허파 그리고 간은 피를 맑게하는 가장 중요한 기관들입니다. 운동은 이 기관들을 활성화 시켜 줍니다.

운동방법은 유산소 운동을 한 후 근력운동을 하면 좋습니다. 비율을 7대 3정도가 일반적으로 좋다고 합니다.

만약, 운동을 할 수 있는 환경이 아니라면 심호흡을 통한 호흡요법도 하나의 방법 입니다.

자율신경에 정신을 집중하고 힘을 넣거나 빼면서 길고 싶은 호흡을 하게 되면 혈액을 알칼리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충분한 잠

숙면은 최고의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잠을 자는 동안 백혈구가 활발하게 활동 해 몸 안에 있는 혈전 유발물질이나 세균들을 제거합니다. 따라서 충분한 잠은 피를 맑게하는 치료제와 같습니다.

누구나 알고 있듯이 잠은 많은 시간을 자는 것 보다 깊은 잠을 자는 것이 중요합니다. 즉 질 높은 수면이 중요하며, 질 높은 수면은 밤 1시에서 3시 사이에서 가장 잘 이루어 집니다.

 

생선과 채소

연어나 고등어 같은 생선은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음식들 입니다.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여 혈액건강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생선은 혈관벽이 경직되는 것을 막고 혈액이 엉기는 것을 방지 합니다.

그 외 혈액을 좋게하는 음식은 채소류, 잡곡류, 미네랄, 비타민 등이 있습니다. 흔히 먹을 수 있는 시금치, 피망, 토마토, 당근 등은 혈관과 혈액을 깨끗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액건강

 

 

  혈액을 탁하게 하는 습관

 

과식

우리의 일상에서 혈액을 탁하게 하는 주범은 바로, 음식입니다. 과식을 하게되면 몸이 필요로 하는 양보다 더 많은 탄수화물과 지방을 섭취하게 되며 그것들은 혈액 속을 떠다니며 혈액을 탁하게 만듭니다.

콜레스트롤과 지방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식품과 단음식의 섭취도 혈액을 탁하게 만듭니다. 콜레스테롤과 지방은 혈관 벽에 조금씩 쌓여 피가 통과하는 통로를 좁게 만들고, 당은 체내에서 포도당으로 변하여 과잉생성되면 혈액을 끈적끈적하게 만들어 혈액의 원활한 흐름을 방해하게 됩니다.

 

술과 담배

알코올 성분은 몸에 있는 담백질 성분을 지방으로 바꾸는 성질이 있습니다. 이렇게 생성된 지방은 혈액을 탁하게 하는 주범이 되기도 합니다.

흡연은 혈액 내 백혈구 수치를 올라가게 합니다. 백혈구 수치가 높으면 사망 위험도도 높아 집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아드레날린을 분비시켜 포도당과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만들고 혈액이 제대로 흐르지 못하게 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한 술 담배, 과식으로 간접적 피해를 끼치게 될 수 있습니다.

 

 

좋지않은 습관은 버리고 바람직한 방법들로 혈액을 맑게하는 것은 건강을 지키는 중요한 요소 입니다.

반응형

댓글